service

르보아, 최고의 서비스

Our progrem

르보아의 일일 산후 프로그램

산모와 아기 모두를 위한 전문가의 체계적인 프로그램으로, 단순한 휴식을 넘어 몸과 마음의 온전한 회복을 선사합니다.

요일프로그램시간담당
아토피 / 태열 강의 (격주)오후 2시 ~ 오후 3시베베르엘
흑백 모빌 / 초점 책 만들기오전 11시 ~ 오후 12시프뢰벨
베이비 마사지 교육 (1,3,5주)오후 2시 40분 ~ 오후 3시 30분쁘리마쥬
우리 아기 첫 그림책 강의오후 2시 30분 ~ 오후 3시새싹어린이서점
꽃잎 발 도장 원데이 클래스오전 11시 ~ 오후 12시웅진북클럽
이유식 교육 / 아기 울음소리 강의오후 2시 ~ 오후 3시파스퇴르쏭스
신생아 촬영오전 10시 ~ 오전 10시 30분워드아워스튜디오
월 ~ 일산모 교육오전 / 오후 개별 연락간호사 / 신생아실
목욕 교육오후 3시 30분 ~ 오후 5시

*프로그램 일정은 강사의 개인적 사유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수업 장소는 수유실 앞 휴게실 입니다. 수업 시작 전 안내 방송을 듣고 나와 주세요.
*수업 일정은 외부 사정에 의해 변동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Our clinic

산후
비만관리

한의학에 기반한 전문적인 관리로 건강한 몸과 자신감을 되찾아 드립니다.

산후비만이란?

산후비만이란, 임신과 출산을 거치면서, 대체로 임신 전 체중보다 10% 이상의 체중 증가가 출산 후 6개월 이상 지속될 경우를 말합니다.

보통, 임신 마지막 달의 체중이 15kg이상 증가하게 되면 출산 후에 산후비만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또한 임신 시에 임신성 당뇨나 임신 중독증이 왔었다면 산후비만으로 이어질 가능성은 아주 높습니다.

산후비만 치료시기

사람의 몸은 3개월 정도 지속된 체중을 자신의 적정 체중으로 인식하게 됩니다.

예로 산후 70kg이라고 가정했을 때 이 체중이 3개월이 지나면 70kg이 자신의 적정 체중이라고 인식하고 항상성을 유지하려고 하기 때문에 살을 빼려고 해도 금방 다시 70kg으로 되돌아가는 요요 현상이 생기게 됩니다.

따라서 산후 비만 치료의 가장 적절한 시기는 최소한 산후 3개월 이내가 좋으며 늦어도 6개월 이내에는 예전의 체중으로 되찾아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산후비만 프로그램

르보아의 산후비만 프로그램은 산모의 회복 상태와 수유 여부에 따라 맞춤형으로 진행되는 2단계 관리 시스템으로, 건강한 체중 회복을 돕습니다.

selective focus photography of cup of bowl beside brown teapot

1차 산후관리
(산후조리)

1단계: 산후청신탕
2단계: 산후보기보혈탕

a person in a white dress

2차 산후관리
(산후비만치료)

1단계: 비수유맘 비만치료
2단계: 수유맘 비만치료

step 1.

1차 산후관리

산후관리는 여성의 평생 건강을 좌우하며
다음 출산을 준비하신다면 더욱 중요합니다.

산후보약

✓ 복용순서: 산후보약은 반드시 1단계 산후청신탕을 먼저 드시고 이어서 2단계 보기보혈탕을 드셔야 출산 후 몸의 회복이 제대로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 복용시기: 산후보약은 출산 직후 일주일 이내 빨리 복용을 시작할수록 산후풍을 예방하고 몸의 회복 속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1단계: 산후청신탕

출산 직후 오로가 잘 나와서 어혈 및 태반 찌꺼기가 잘 배출되고 부종을 해소하고 자궁수축이 이루어지도록 합니다.

2단계: 보기보혈탕

임신과 분만을 거치면서 허한 기운을 보강하고 자궁내 순환을 촉진하여 자궁을 따듯하게 보하며 회복을 돕습니다.

산후풍

  • 출산 후 관절염처럼 팔다리가 쑤시고 시큰거리며 바람을 쐬면 증상이 심해져 손마디가 쑤시거나 허리와 무릎이 시큰거리고 심하면 한여름에도 통증을 호소하게 됩니다.
  • 출산 후 산후조리가 제대로 되지 않아서 오게 되는 산후풍은 여성에게 있어 출산 이후 평생을 따라다니게 되는 만큼 산후풍 증상이 느껴지시면 빨리 치료하셔야 증상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산후풍의 종류

습풍

습도가 높은 날, 피부의 땀구멍이 습기로 인해 압력을 받아 전신에 통증이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냉풍

기온 하락이나 찬 것과의 접촉으로 인해 몸의 순환장애가 발생하여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관절풍

무리하게 힘을 쓰거나 무거운 짐을 들어 관절에 찬바람이 부는 듯한 통증이 느껴지는 증상입니다.

순환풍

과로, 영양 부족 등 잘못된 산후조리 관리로 인해 통증이 여기저기 돌아다니거나 담이 결리는 증상입니다.

기타합병증: 산후조리 기간 중 이 외에도 바람이 피부에 닿으면 그 주위가 부으며 과민 반응을 보이는 풍폐색, 피로증후군, 우울증, 무력증 등이 있습니다.

산후풍의 치료
출산직후

어혈, 노폐물, 부종제거,

자궁·신체기능 회복

한방치료
산후조리
생활조리

산후풍은 서양의학에서 진단/설명이 어려운 증상으로 오랜 풍토와 식습관, 생활습관 등에 의해, 특히 동양인이 갖는 풍토적 질환으로 증상 발생 후에는 치료가 쉽지 않을 뿐 아니라 만성화되고 고질병이 될 가능성이 높은 만큼 한방적 예방 치료가 가장 중요합니다.

 

증상 및 환자의 몸상태, 산후 생활 조리 상태, 연령, 몸의 회복 기능 등에 따라 산후 3개월 이상 지속적인 치료 관리가 필요하기도 합니다.

산후풍 예방 생활조리 가이드
(출산 후 100일간 지키기)

  • 실내 온도는 너무 덥지 않도록 하고 약간 따뜻할 정도로만 유지합니다.
  • 집에서도 내복을 입고 양말을 신으며, 찬바람을 쐬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 땀이 난 경우 수건으로 잘 닦아 감기가 걸리지 않도록 조심해야 합니다.
  • 충분한 수분과 영양 섭취가 필요하며, 찬 음식과 찬물을 피해야 합니다.
  • 육체적 정신적 스트레스를 줄일 수 있도록 출산 후 육아에 남편분의 많은 도움이 필요하며, 무거운 것을 들거나 무리한 일은 가급적 100일 동안은 피해야 합니다.
step 2.

2차 산후관리

출산 후 어혈 및 노폐물 제거와 임신 전 몸매 회복을 돕는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산후 비만치료의 핵심은 무리한 다이어트가 아니라 산후 회복의 연장선상에서 여성의 몸을 건강하게 회복시키는 것입니다.

비수유맘 비만치료(출산 2개월 전후)

어혈 및 노폐물 배설을 원활히 하고 자궁 및 몸 상태를 정상적으로 회복시키면서 신진대사 기능을 높여야만 만드는 산후 2단계 관리로 출산 후 1회 본격적으로 체지방 분해 위주의 나비 체감탕과 바디 라인 회복 치료를 시작하게 됩니다.

출산 후 마무리 보양과 비만 치료를 겸해 건강하게 몸매를 회복할 수 있습니다.

수유맘 비만치료(출산 100일 후)

모유량을 늘여주면서 수유맘의 신진대사 기능을 높여 체내 지방이 축적되지 않도록 하고 서서히 체지방이 분해되어 배출되도록 수유맘에 맞는 맞춤 체감탕이 처방됩니다.

수유 걱정 없이 수유를 계속하면서 비만 치료를 할 수 있습니다.

고도비만

출산 후 15kg 이상의 체중증가

중도비만

출산 후 15kg 내외의 체중증가

경도비만

출산 후 10kg 내외의 체중증가